이렇게 매일 1분간 플랭크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


한 손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는 일반적인 플랭크보다 난이도가 높은 운동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전신의 근력을 강화하면서 코어를 단련하기 때문에 신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매일 1분간 플랭크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상체를 옆으로 틀어서 왼손을 공중으로 올리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왼손은 머리 옆으로 붙이거나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호흡을 유지하고,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운동 효과


근력 강화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에 비해 한 손으로 버티면서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전신의 근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데요. 손목, 팔, 어깨, 다리 등 신체 곳곳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을 제거하고, 몸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코어 향상 

불안정한 자세로 버티면서 강력한 코어를 구축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가 바닥으로 처지는 것을 막으면서 코어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를 포함하여 주변 근육을 단련할 수 있으며,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개선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무너지지 않으려면, 균형감각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버티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앉았다가 일어서거나 움직일 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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