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이 자세로 1분간 버티면 생기는 효과


바닥에 누워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는 휠 자세는 신체를 확장시키면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척추를 늘이고, 고관절을 스트레칭하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며, 정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잠들기 전 이 자세로 1분간 버티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팔꿈치를 펴면, 몸을 전체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팔꿈치와 무릎을 최대한 펴도록 하고,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팁니다.




운동 효과


고관절 스트레칭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엉덩이를 구부리거나 앞으로 접는 상태를 유지한다면, 고관절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휠 자세는 엉덩이 및 골반 부위를 확장시키면서 고관절 내전근과 요근을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머리를 바닥으로 떨어뜨린 상태에서 몸을 뒤로 젖히고 스트레칭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풍부한 산소를 몸 전체에 공급할 수 있는데요. 얼굴과 두피 등 신체 곳곳으로 혈류가 개선되며, 피부 톤을 개선하거나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척추 강화 

휠 자세는 척추를 강화하는 동시에 길게 늘여주면서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척추의 탄력이 좋아지며, 척추 사이의 공간을 재정렬하며, 젊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 팔, 어깨, 가슴, 복부, 다리 등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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