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동작에 점프를 추가하면 생기는 일


스쿼트 운동은 전신을 단련하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로써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쿼트 기본자세에 점프 동작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며, 신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고강도 심장 운동으로써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하세요. 그런 다음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점프 동작은 가볍게 뛰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1분 동안 나눠서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칼로리 소모 극대화 

기본 스쿼트에 점프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데요. 복부 및 하체 등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몸매를 탄력 넘치는 라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강화 

점프 동작은 신체의 이동성 및 균형감각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약해질 수 있는 신체 능력을 개선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며,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독소 및 노폐물 배출 

점프 스쿼트는 신체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을 빠르게 뛰게 만들기 때문에 신체 곳곳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데요. 고강도 심장 운동으로써 비만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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