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소모 늘리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


요가 운동은 근육의 긴장감을 덜어내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 외에도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강도 높은 동작을 진행하거나 몇 가지 움직임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군살 제거 및 탄력 강화로 탄탄한 몸을 가꿀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 늘리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쟁기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천천히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줍니다. 발가락이 바닥에 닿도록 하고, 쟁기 자세를 만드세요. 호흡을 유지하고,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의 간격을 조금씩 좁히면,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팔꿈치와 무릎을 최대한 펼 수 있는 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당기면서 플랭크 변형 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다운도그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3. 브릿지 변형


허벅지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들며,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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