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


요가의 대표 동작인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는 집에서 틈틈이 하면 좋은 운동으로써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의 긴장감을 덜어주면서 부드럽게 만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면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거나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아침과 저녁으로 매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방법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닿도록 하고, 손끝을 뻗어주면서 상체를 늘여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하체를 바닥에 붙이면서 허리를 내려주며, 코브라 자세를 유지하세요. 2가지 자세를 1분간 반복합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통증 완화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는 상체를 늘여주면서 척추를 부드럽게 만들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대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허리, 등, 어깨, 목 부위의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몸을 구부리거나 확장시키면서 복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여 더부룩한 증상을 해소하고, 과잉 가스의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호흡을 유지하면서 상체의 대부분을 확장시키거나 척추를 늘여주는 자세를 통해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이고, 정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데요. 몸과 마음의 긴장을 동시에 풀어주기 때문에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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