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뱃살을 줄이는 맨몸 운동 BEST 3


나이가 들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뱃살이 나오거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요. 신체 노화로부터 뱃살을 줄이고,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복부를 자극하는 근력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부상 위험이 적으면서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중년의 뱃살을 줄이는 맨몸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들기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다리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2. 바이시클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것처럼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가 바닥에서 떨이지지 않도록 하고, 속도를 조절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 동안 계속 반복합니다.




3. 데드버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공중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다리를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팔을 뒤로 뻗으면서 왼발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팔과 오른발을 뻗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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