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없애는 습관! 매일 5분 이렇게 하세요


뱃살이 찌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며, 척추나 무릎 등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체형이 변하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운동을 진행함으로써 뱃살을 줄이거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운동 중에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며,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2.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교차하면서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들고, 오른팔을 들면서 왼발을 들어주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크런치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손을 머리 뒤로 옮겨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자극을 느낄 수 있는 위치까지 상체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버피


매트에 서서 시작하며, 매트에 손바닥을 짚으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1회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점프하여 몸을 일으키세요. 다시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1분 동안 빠르게 반복하세요. 



5.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눕고, 팔뚝으로 지탱하며,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움직이면 되는데요. 원 모양으로 휘저으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점차 속도를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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