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매일 5분씩 하면 똥배에 생기는 일


바지 위로 볼록 튀어나온 똥배는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척추에 압력을 가하면서 체형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옷맵시를 망치고, 자신감을 저하시킬 수 있는데요. 복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거나 전신을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똥배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세요.



1. 쟁기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다리에 힘을 주고, 짐볼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띄우고,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주세요.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힘을 실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사이드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고,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손을 공중으로 뻗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1분간 좌우로 움직이세요. 


4.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진행하다가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움직이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다리 당기기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1분간 교차하여 진행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