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하면 좋은 최고의 요가 자세


잠들기 전 하는 몇 가지 요가 운동을 통해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으며, 뻣뻣한 신체를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이나 우울한 기분에서 벗어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데요. 숙면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하면 좋은 최고의 요가 자세를 확인하세요.



1. 고양이 & 소


매트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주면서 고개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고개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등을 최대한 공중으로 말아줍니다.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천천히 반복하세요. 


2. 복부 움직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양반다리를 만드세요. 다리를 서로 교차하여 당겨줘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손은 무릎 위에 편하게 올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복부를 움직이면서 1분간 호흡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마시면서 당기고, 뱉으면서 팽창합니다. 



3. 개구리


매트에 다리를 넓게 벌리고 엎드립니다.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하도록 맞추세요. 팔뚝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엉덩이를 뒤로 밀었다가 당기면서 고관절을 풀어주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며,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스트레칭합니다. 


4. 낙타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손으로 발꿈치를 잡거나 발바닥을 잡습니다. 고개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유지하며, 1분간 운동하세요. 



5.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최대한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주면서 충분히 풀어줍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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