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이 자세로 버티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마츠야아사나'는 요가 동작 중 하나로써 물고기와 닮아 물고기 자세로도 불리는데요. 상체를 확장시킨 상태로 호흡을 깊게 진행하며 동작을 유지함으로써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소화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며, 상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머리는 바닥으로 떨어뜨리며, 편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목구멍을 개방하고, 상체를 확장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운동 중 하체는 바닥에 고정하고, 발끝을 뻗어주세요. 


운동 효과


등 근육 강화 

물고기 자세는 등 근육에 힘을 주고 버티는 자세인데요. 등 근육을 사용하여 상체 체중을 유지하면, 척추가 강화되고, 안정화됩니다. 또한, 복부 근육을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구부정한 척추를 바로 펴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긴장 완화 

목과 어깨는 스트레스가 쌓이고, 근육의 긴장감이 지속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물고기 자세를 통해 목과 어깨의 긴장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줄이거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복부를 확장시키면서 내부 장기를 자극하면,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으며, 복부 팽만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 상태를 활기차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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