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5분씩 하세요! 체지방 없애는 방법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는데요. 신체 대사가 빨라지고,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종일 몸매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으며,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데요. 근육 성장을 촉진하고, 근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1. 버드독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대고,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고개를 숙이고, 등을 천장으로 말아줍니다.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고개를 들었다가 당기면서 내려주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2.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드세요. 3초 이상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팔은 W자 모양을 만들고,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들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로 팔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허리가 들리도록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최대한 당겨주세요. 하복부를 압박하면서 다리를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고, 상체를 살짝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상체는 띄운 상태로 왼쪽 무릎을 당겨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주고, 오른쪽 무릎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당기면서 운동하세요. 



5. 와이드 팔굽혀펴기


매트에 엎드려서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려주세요. 기본 팔굽혀펴기보다 넓게 진행하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팔꿈치를 펴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올려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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