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이 자세를 왜 매일 해야 할까요


브릿지 운동은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에 누운 상태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목에서부터 척추, 엉덩이, 다리까지 스트레칭할 수 있기 때문에 자면서 생길 수 있는 뻐근함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기립근과 둔근을 단련하고,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무릎부터 어깨까지 사선으로 만드세요. 브릿지 자세에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고, 엉덩이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2. 브릿지 & 다리 움직이기


매트에 눕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리고 무릎을 들고, 발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업다운 동작과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변형


한쪽 다리로 버티면서 업다운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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