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자 복근 빠르게 만드는 복부 운동 5가지


체지방을 뚫고 생기는 선명한 복근은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꿈꾸는 이상적인 몸매인데요. 특히 복부 측면에 드러나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를 포함한 복부 전체를 비틀거나 늘이면서 자극하는 운동을 다양하게 섞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자 복근 빠르게 만드는 복부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리고, 상체를 오른쪽 방향으로 일으키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가져갑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2. 사이드 플랭크 변형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왼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당기면서 상체를 숙여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가져가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3. 사이드 스트레칭


바닥에 서서 왼쪽 발목을 왼쪽 방향으로 틀고,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팔을 양옆으로 펼치고, 왼손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올리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반대 방향으로 팔을 뻗어줍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1분간 반복하세요. 


4.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로 손을 머리 뒤로 옮겨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상체는 뒤로 젖혀서 균형을 잡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왼손을 오른쪽 무릎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30초 동안 반복 후, 오른팔을 왼쪽 무릎 방향으로 뻗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허리가 심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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