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다리살 빼는 5분 요가 운동


하체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요가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기본적인 요가 자세에 변형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이면,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력 있는 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셀룰라이트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다리살 빼는 5분 요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발을 공중으로 높이 들었다가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다리를 들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고, 당기면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30초 동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2. 휠 변형


매트에 누운 자세에서 손과 발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요가의 휠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몸이 최대한 곡선이 나오도록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을 들었다가 내려주고, 왼발을 들었다가 내려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다운도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차일드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펴고,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하세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고, 시선은 발끝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간 호흡하세요. 


4.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무릎을 당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브릿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몸을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5. 쟁기


매트에 누워서 등을 완전히 바닥에 고정합니다. 팔을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주면 되는데요. 발끝을 바닥에 대고, 손으로 허리를 잡아주거나 깍지 껴 바닥에 놓습니다. 1분간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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