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참으면 조금씩 살 빠지는 자세


자세를 유지하며 움직이지 않고 버티거나 약간의 움직임을 추가하여 진행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써 칼로리를 태우고,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운동하고,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뛰면서 예열하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1분씩 참으면 조금씩 살 빠지는 자세를 확인하세요.



1. 사이드 플랭크


왼손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머리 옆에 붙여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호흡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손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30초 버티세요. 


2. 벽 스쿼트


기마 자세가 힘들거나 반복적인 스쿼트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벽에 기대서 버티는 동작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벽 앞에 서서 등을 기대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들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헌드레드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살짝 일으키고, 팔을 들어줍니다. 상체를 일으킨 상태를 유지하고,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1분간 호흡을 짧게 마셨다가 뱉으면서 운동합니다. 


4.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다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 되는데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낙타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모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팔을 양옆으로 펼칩니다. 중심이 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고, 1분간 앞뒤로 움직이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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