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뱃살 없애는 하복부 운동 BEST 5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 하복부에 살이 찌면서 체형이 망가지거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아랫배를 중점적으로 자극하면서 복부 전체를 압박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매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랫뱃살 없애는 하복부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크로스 니업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시선은 바닥을 보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뛰웁니다.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잡고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눌러주면 되는데요. 1분간 다리를 번갈아 움직입니다. 



3. 크런치 버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복부 전체를 압박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목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면서 진행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쟁기 변형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천천히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주세요.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쟁기 변형 동작을 진행합니다. 



5. X 크런치


매트에 눕고 다리를 넓게 벌려주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들면서 왼손을 들어서 손으로 발을 터치합니다. 30초 반복 후, 왼발을 들면서 오른손을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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