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살 없애고 허리 라인 만드는 요가


옆구리를 늘이거나 비트는 요가 동작을 통해 옆구리살을 탄력 있게 바꾸고, 허리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진행하면서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호흡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진행합니다.



1. 트라이앵글


정면을 보고 서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팔을 옆으로 펼치고, 오른손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습니다. 오른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시선은 왼손을 향하세요. 1분간 좌우로 번갈아 가면서 움직입니다. 


2.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고, 오른손을 왼쪽 방향으로 들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도 틀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들어주는 동작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다가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팔을 뒤로 보내서 손으로 발을 잡습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4. ㄱ 스트레칭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정면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주고, 시선은 손끝을 향합니다. 몸이 ㄱ자 모양이 되도록 만들고 호흡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W자 모양을 만드세요.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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