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소모 폭발! 고강도 전신 운동


전신을 지속적으로 움직이거나 점프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칼로리 소모를 폭발적으로 늘릴 수 있는데요. 단시간에 강도를 높여서 운동을 진행하고, 운동 사이에는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며, 운동 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줘야 합니다. 그러면 체중 감량 효과 및 근육질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쿼트 변형


손에 아령이나 덤벨을 들고 서서 시작하세요.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섭니다. 그리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는 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발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점프 런지


런지 동작을 점프 동작과 함께 반복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서서 왼발을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그리고 일어서면서 점프하고, 다리를 바꿔서 런지 동작을 이어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앉은 후, 손과 발을 누르면서 몸을 들어줍니다.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만드세요. 그리고 왼발을 들면서 오른손을 들어서 손으로 발을 터치하고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들면서 왼손을 들고,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버피


바닥에 선 상태에서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점프하여 손바닥을 머리 위에서 마주치세요. 다시 엎드리면서 플랭크 자세로 이어갑니다. 1분간 버피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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