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말고 집에서 이 자세를 했더니 생기는 변화


조깅이나 걷기와 같이 야외에서 하는 운동이 힘들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맨몸으로 진행하는 홈트레이닝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거나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조깅 대신 집에서 하는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V업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벌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균형을 유지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몸을 최대한 폈다가 모아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반복하다가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운동하고, 상체는 흐트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3.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들고, 균형감각을 유지하세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틀었다가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최대한 당겼다가 다시 뻗어주면 되는데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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