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가지 동작을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


다운도그 자세와 플랭크 자세를 번갈아 진행함으로써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할 수 있으며,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스트레칭하여 부드럽게 만들고,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2가지 동작을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충분히 호흡하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리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하고, 하루 중 틈틈이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근력 강화 

2가지 동작은 운동 중 부상 위험이 적으면서 전신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번갈아 유지하며 버티면서 복부 주위를 감싸는 근육을 포함하여 골반을 안정시키는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척추와 햄스트링을 늘여주며, 상체와 하체를 스트레칭하고,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독소의 배출을 돕고, 면역력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피부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자세 교정 

척추를 펴고, 짧아진 햄스트링 근육을 늘이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통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균형한 근육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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