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말고 효과 좋은 단 1가지 동작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는 스쿼트 동작 대신 힙쓰러스트 동작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데요. 무게를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맨몸 운동으로 진행하고, 자세가 익숙해지면, 아령이나 바벨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말고 효과 좋은 단 1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벤치나 소파 등에 어깨를 대고 눕고, 덤벨이나 바벨을 골반에 걸칩니다. 그리고 어깨부터 무릎까지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손으로 덤벨이나 바벨이 움직이지 않도록 잡아주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하루 10분을 목표로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하체 근육 강화 

힙쓰러스트는 허벅지와 엉덩이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으로써 애플힙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요. 엉덩이의 볼륨감을 추가하고,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전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골밀도 향상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신체의 균형감각이나 안정성이 개선되고, 고관절 및 허리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특정 부위에 하중이 쏠리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 향상 

엉덩이 근육은 일상생활의 모든 움직임을 한결 편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가속, 감속, 방향 전환을 돕고, 점프할 때 폭발적인 힘을 만들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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