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매일 해야 할 맨몸 운동 5가지


하루 5분씩이라도 집에서 매일 운동하면, 근육이 줄어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하고, 비만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신체를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매일 해야 할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다시 드는 업다운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시선은 바닥에 고정하고, 상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3.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려서 허벅지가 평행하도록 맞추고, 엉덩이를 올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내리면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올리면서 바닥으로 뻗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등을 고정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올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서 운동하고,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어깨와 팔꿈치 라인과 팔꿈치에서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1분 동안 최대한 버티세요. 버티는 시간을 점차 늘려가면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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