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참으면서 엉덩이 근육 만드는 방법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엉덩이 근육은 처지거나 약할 수밖에 없는데요. 엉덩이 근육은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기 위한 운동을 하루빨리 시작해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5분 동안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중심으로 전신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매일 5분씩 참으면서 엉덩이 근육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 백킥


바닥에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의자나 소파 등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몸을 T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고, 다리를 뻗는 동작을 섞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2. 점프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몸을 뻗어줍니다.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구부러짐 없도록 세워주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팔은 바닥에 뻗어서 고정하고, 왼발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리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든 후,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4.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앞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들면서 팔은 뒤로 뻗어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앞으로 당겨주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어서 압박 강도를 높입니다. 1분간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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