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없애는 단 1가지 스트레칭 자세


허리 통증을 없애거나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뭉친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면서 짧아진 근육을 늘이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동작을 반복해야 하는데요. 요가의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섞어서 진행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없애는 단 1가지 스트레칭 자세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시작하세요.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꼬리뼈에서 손끝까지 몸을 늘여준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뒤로 뻗어주고,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하면서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허리 통증 완화 

운동을 통해 허리 주위를 풀어주고, 근력을 강화하면, 허리에 쌓인 피로 및 스트레스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통증을 완화하고,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 예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자주 사용하면, 목이나 어깨가 긴장하게 되고, 자세가 구부정하게 변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목과 어깨를 풀어주면서 척추 라인까지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반복하면서 복부를 자극하고, 내장기관을 마사지할 수 있는데요. 과잉 가스를 배출하거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계의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