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


네발기기 자세와 다운도그 자세는 필라테스 및 요가에서 뿐만 아니라 많은 운동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2가지 자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신체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코어를 포함한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2가지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하세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최대한 들어줍니다. 호흡을 유지하고 버티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유연성 향상 

바닥에 엎드리는 자세에서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 및 상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짧아진 근육을 복구하고, 척추를 재 정렬하며, 신체 전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 강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안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할 수 있는데요.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 팔, 어깨 등을 튼튼하게 만들거나 뼈 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혈류 개선 

운동을 통해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 곳곳에 신선한 혈액을 전달하면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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