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1분씩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


플랭크 운동은 대표적인 코어 운동으로써 신체의 핵심 근육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요. 신체에 많은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전신의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자세를 1분씩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몸 전체를 곧게 뻗은 상태로 유지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플랭크 기본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자세를 30초씩 버티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통증 완화 

코어 근육이 약한 사람들은 허리 통증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고, 허리에 부담을 주며, 체형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척추에 부담을 주지 않고도 통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코어 근력을 강화하면, 척추를 곧게 펼 수 있으며,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가슴이나 어깨, 등 근육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며,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군살 제거 

플랭크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면, 칼로리를 더욱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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