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0개 집에서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일


집에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을 매일 100개씩 반복하면, 군살 없는 근육질 몸매를 빠르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섞어서 진행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1분씩 나눠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휴식 시간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운동 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1. 팔굽혀펴기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렸다가 팔꿈치를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시선은 바닥에 고정하고,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운동하세요. 


2.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엉덩이를 완전히 내렸다가 들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펴줍니다. 1분간 운동하고, 100개를 채웁니다. 



3.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진행합니다. 상체를 약간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며 눌러줍니다.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다리를 움직입니다.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세요. 


4. 플랭크 변형


바닥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를 높이 들었다가 당겨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와 플랭크 자세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30초 운동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1분씩 나눠서 100개를 채우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골반에 생수병이나 아령을 올리고, 손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하며, 100개를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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