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반복하면 좋은 요가 자세 BEST


요가는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몸매를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몸의 밸런스를 잡아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으며, 소화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1분씩 반복하면 좋은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휠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공중으로 띄우면 되는데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도록 하고, 아치 형태로 만듭니다. 호흡을 유지하며 1분간 반복하세요. 


2. 앉아서 호흡하기


매트에 앉고, 다리를 구부려서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리고 손을 무릎 위에 편하게 올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꼿꼿하게 세우고, 호흡을 진행합니다. 호흡을 마시면서 복부를 당겼다가 호흡을 뱉으면서 복부를 팽창합니다. 짧게 끊어서 1분간 호흡하세요. 



3. 네발기기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고개를 내리고, 등을 천장으로 말아줍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4. 브릿지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세우고, 발을 바닥으로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브릿지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호흡을 유지하세요.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다리 걸쳐 당기기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 사이의 틈으로 손을 넣어서 잡고, 당겨주세요. 30초 동안 다리를 좌우로 상하로 움직이면서 운동합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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