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면 나타나는 하체의 변화


침대나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만으로도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력 있는 라인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동시에 복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복근을 만들거나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근육이나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면 나타나는 하체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1. 시저스킥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천장으로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1분간 다리를 교차하면 되는데요. 상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운동하고,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교차합니다. 다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다리 위치를 바꿔서 교차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고정합니다. 


4.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천천히 움직이면 되는데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다리를 펴면서 발끝을 뻗어주세요. 



5. 브릿지 변형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리고 매트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이 되도록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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