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늘어진 살을 근육으로 바꾸는 방법


탄력을 잃고 축 늘어진 살은 보기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늘어진 살을 탄력 있는 라인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집에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동작으로 루틴을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5분 늘어진 살을 근육으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덩키킥


네발기기 자세로 바닥에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생수병이나 아령을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세요. 


2.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주고,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3초 이상 공중에 뜬 상태로 버티도록 합니다. 



3.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발을 짐볼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고정하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브릿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면서 호흡을 유지하세요. 


4. 스텝업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왼발을 스텝박스에 올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오른발로 착지하면서 왼발도 내립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스텝박스에 올리면서 왼쪽 무릎을 들어주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발꿈치를 들어주세요. 몸을 최대한 확장시킵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리면서 다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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