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운동


체지방을 뚫고 나와서 생기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도구의 사용 없이도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바닥에 눕거나 엎드려서 움직이는 동안 근력을 강화하고, 라인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5분씩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플랭크 업다운 운동을 반복하세요. 


2.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면서 복부를 자극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허리를 과하게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천천히 올립니다.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다시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어주세요.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하고, 레그레이즈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4.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더블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공중으로 띄우는 높이를 조절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손으로 발을 터치하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손으로 발을 터치합니다.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여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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