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까지 없애주는 맨몸 운동 5가지


칼로리를 필요 이상으로 과잉 섭취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서 운동이 부족한 경우, 뱃살이 찌기 시작하며, 체형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식단을 조절하는 동시에 맨몸 운동을 병행하여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부 지방까지 없애주는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구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몸을 최대한 움츠립니다. 그런 다음 등을 매트에 대면서 누워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잡아줍니다. 다시 몸을 일으켜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양손을 옆으로 펼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2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몸을 뻗어줍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점프하면서 아래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스쿼트 변형 동작을 진행합니다. 



3.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고, 테이블탑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면서 동시에 왼손을 뻗어서 발을 터치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손과 발을 움직이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띄웁니다. 손은 머리 옆으로 옮겨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었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세요. 1분 동안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5.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상체는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