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매일 1분씩 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


요가 자세 중 하나인 돌핀 플랭크 동작은 돌고래가 헤엄치는 모습과 유사한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호흡하면서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으며, 코어 그룹을 단련하고, 자세를 교정하거나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동작을 매일 1분씩 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지탱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조금씩 당기면서 돌핀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늘여주면서 동작을 유지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근육 발달 

팔, 어깨, 척추, 복부, 하체 등 신체의 전반적인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동시에 불균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어 강화 

코어 근육은 신체의 핵심 근육으로써 움직이는 모든 행동에 관여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돌핀 플랭크 운동을 통해 코어 근육 그룹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순환 촉진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드는 동작을 통해 심장 아래로 머리가 내려가면서 신선한 혈액을 두뇌로 공급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