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이 동작을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일


하루 5분씩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면, 전신의 지방을 태우고, 군살을 제거하면서 몸매를 탄력 있게 바꾸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강도 높은 운동을 진행하면서 효과를 높이고, 운동 부족이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5분 몸매 관리 운동을 확인하세요.



1.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몸을 접었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팔벌려뛰기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리고, 손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다시 점프 동작과 함께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자세가 구부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오른손을 왼쪽 무릎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다시 일으키면서 왼손을 오른쪽 무릎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스쿼트


바닥에 서서 손을 가슴 앞에 모아서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허벅지를 바닥으로 완전히 낮췄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시선은 정면을 유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팔을 번갈아 움직이면서 운동하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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