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증가를 막는 하루 5분 근력 운동


오래 앉아서 생활하거나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운동량이 부족하면, 체중이 늘어나거나 건강 관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력을 강화하면,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를 막는 하루 5분 근력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손을 머리 뒤로 옮기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하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고 돌아옵니다. 


2. 런지 변형


바닥에 서서 옆구리에 손을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당겨서 뻗고,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앞으로 걸어가면서 런지 운동을 1분간 반복하세요. 



3.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로 상체를 뒤로 젖히고, 다리를 띄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손에는 아령이나 볼, 생수병 등을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손을 움직이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팔굽혀펴기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팔굽혀펴기를 1회 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손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팔굽혀펴기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사선으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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