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매일 5분씩 하면 생기는 일


체중을 줄이거나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신체 활동을 충분히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운동량을 유지하면서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양질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칼로리를 태우는 동시에 고단백 음식으로 칼로리를 채워주면 좋습니다. 5가지 운동을 확인하세요.



1.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손바닥을 바닥에 고정하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겨서 접었다가 다시 펴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양손에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듭니다. 동시에 손은 아래로 내려줍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3. 버피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고, 왼쪽 다리를 당겨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동시에 점프하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뼉을 칩니다. 다시 상체를 숙여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상체 일으키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 손을 앞으로 당겨주세요. 다시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고,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몸을 사선으로 만든다고 생각하면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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