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5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량이 부족하면, 뱃살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홈트레이닝을 통해 매일 5분씩이라도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세요.



1. 하프 버피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리면서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손목으로 당기고, 상체를 일으켜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이때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발 구르기


바닥에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리고 발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빠르게 움직이면 되는데요. 다리를 넓게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속도를 조절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해 고정하고, 1분간 반복 운동하세요. 



3.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펼쳐서 손바닥으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플랭크잭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선을 바닥으로 향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와 함께 다시 다리를 모아줍니다. 플랭크 자세에서 점프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세요. 



5. 플랭크 변형


바닥에 선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들어주세요.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앞으로 움직이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손을 다리 방향으로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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