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집에서 이 동작을 했더니 생기는 일


집에서 아무런 장비의 도움 없이도 온몸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TV를 보는 시간마저 운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런지 변형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동시에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주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바닥에 서서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1회 하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손을 앞으로 나가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반복하세요. 손을 다리 방향으로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상체 움직이기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원 모양으로 손을 만들면 되는데요. 시계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움직입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좌우로 움직입니다.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오른팔을 들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동시에 왼발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손으로 발을 터치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0초 진행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5.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다리를 번갈아 빠르게 움직이면 되는데요.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운동하세요. 볼을 활용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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