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뱃살 없애는 자세! 5분 동안 매일하세요


아랫뱃살이 점점 나오기 시작하면, 척추에 부담을 주는 동시에 옷맵시를 망치기 때문에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하복부를 공략하는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고, 틈틈이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유산소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데요. 아랫뱃살 없애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천천히 들어 올립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대각선 방향으로 뻗었다가 반대편 대각선 방향으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2. 크로스 니업


매트에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다리를 동일하게 당겨주세요. 1분 동안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최대한 당겨줍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다리를 교차하여 당겨주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내려주세요.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입니다.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당겨서 V자 모양으로 만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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