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대신 집에서 이렇게 하면 생기는 변화


줄넘기를 대신하여 맨몸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으로써 반복되는 움직임만으로도 칼로리를 태우고,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골밀도를 증가시키거나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로스 니업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해 유지하고, 1분간 번갈아 다리를 움직이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3.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운동하면 되는데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입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반대편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엉덩이를 내렸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엉덩이를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상체가 무너지지 않도록 유지하고,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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