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매일 1분씩 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한 발로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신체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교정하거나 몸매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동작을 1분 동안 버티는 것을 목표로 시작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서서 왼쪽 다리를 뒤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균형을 잡고, 상체를 앞으로 숙였다가 돌아오면 되는데요. T자 모양이 되도록 만들고,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균형감각 개선 

한 발로 버티면서 상체를 숙였다가 드는 동작은 균형감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앉았다가 일어서는 동작에서부터 언덕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행동까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코어 강화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복부를 포함한 둔근 및 척추를 잡아주는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부적절한 자세가 지속되면, 신체 곳곳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며, 몸매가 망가지거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