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참으면 한 달 후 생기는 뱃살의 변화


매일 꾸준하게 반복하는 운동만큼이나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은 없는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한 달을 목표로 진행하며, 다양한 운동을 섞어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추가하여 몸을 충분히 풀어줍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에 걸치고, 오른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 방향으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진행합니다. 



3. 트위스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부 앞에 손을 모으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손에 아령이나 생수병 등을 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살짝 띄우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잡고 눌러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하세요. 



5. 스케이트 런지


런지 동작을 좌우로 점프와 함께 진행하면 되는데요.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운동합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점프하고, 오른발은 왼발 뒤로 보냅니다. 동시에 오른손을 앞으로 이동하고, 왼손은 뒤로 옮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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