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매일 100개씩 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수영을 하는 것과 같은 동작인 스위밍 운동은 등 근육을 포함하여 상체와 하체를 골고루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복근 운동만 집중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불균형한 체형을 바로잡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매일 100개씩 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배를 대고 편안하게 눕습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들어서 몸을 늘여줍니다.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들어주고, 내리는 동시에 반대편 팔과 발을 들어주세요. 수영을 하는 것처럼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등 근육 향상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든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작은 등을 포함하여 후면의 근육들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코어 근육 강화와 함께 등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나 좌골 신경통과 같은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구부정한 몸을 활짝 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짧아진 근육을 늘여주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뻣뻣한 신체를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복부를 바닥에 대고 압력이 전달되기 때문에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화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내장기관을 마사지하며,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완화하고, 소화 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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