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까지 줄이는 요가 자세 5가지


요가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체내 노폐물이나 독소 제거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효과 외에도 군살을 제거하거나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서 운동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유연성 향상 및 몸의 리듬을 회복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복부 지방까지 줄이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드독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으세요. 몸을 늘인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팔과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2.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양손으로 허벅지 뒤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펴고, 발끝을 뻗어주면서 균형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상체를 뒤로 약간 기울이고, 몸을 V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쟁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천천히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머리 뒤로 완전히 넘긴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발끝을 바닥에 붙이고, 호흡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쟁기 자세를 반복하세요. 


4.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차일드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펴고, 머리를 뒤로 내리면서 몸을 확장시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을 W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서 자세를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슈퍼맨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버티는 시간이 길수록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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