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하면 좋은 5가지 요가 자세


하루 종일 움츠러든 신체를 확장시키면서 구부정한 몸매를 교정하고,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참고할 수 있는 요가 운동으로써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신체 핵심 영역의 근육을 강화하고, 통증이나 부상을 완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하면 좋은 5가지 요가 자세를 확인하세요.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리를 조금씩 당기면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편 상태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렸다 펴면 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늘여주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2. 차일드


네발기기 자세로 바닥에 엎드린 후, 팔을 앞으로 뻗어주면서 상체를 숙입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만들면 되는데요. 엉덩이에서 팔을 최대한 멀리 보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세요. 



3. 휠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손바닥을 뒤집어서 바닥에 지탱하고,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아치 형태가 되도록 만들고, 최대한 확장시킵니다. 휠 자세로 버티면서 호흡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버드독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팔을 뻗고, 왼발을 뻗으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슈퍼맨


배를 매트에 대고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슈퍼맨 자세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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