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매일하면 한 달 후 나타나는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는 요가 운동은 쟁기 자세로 불리는 동작으로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소화를 개선하거나 복근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자세를 매일하면 한 달 후 나타나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머리 뒤로 넘겨줍니다.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하고, 손으로 허리를 지탱하거나 매트에 놓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혈액순환 촉진 

쟁기 자세는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 얼굴에 신선한 피를 공급하면서 톤을 밝게하거나 피부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부종이나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자세를 유지하며 천천히 호흡하는 동안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어낼 수 있는데요. 근육의 긴장감도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개선 

복부를 압박하면서 더부룩한 복부를 완화하거나 과잉 가스의 배출을 도울 수 있는데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복부 팽만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불량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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