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매일 5분씩 반복하면 생기는 똥배의 변화


아랫배가 나오는 똥배는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복부를 압박하면서 복부 전체를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거나 몸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1. 레그레이즈 변형


벤치나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경사 각도를 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손을 바닥에 대거나 바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하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2. 시저스킥


매트에 누운 상태로 상체를 약간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주면 되는데요. 상체를 든 상태로 진행하면, 복부 전체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바이시클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팔을 바닥에 대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뻗으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펼치세요. 그리고 바닥에 고정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며,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돌어줍니다. 손바닥은 바닥을 짚고, 몸을 V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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