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일으키기 대신 복근 만드는 5가지 동작


윗몸일으키기 대신 복근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5가지 운동으로써 1분씩 반복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복부에 자리하는 대부분의 근육을 타깃으로 운동할 수 있으며, 핵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충분히 몸을 풀어주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운동 범위를 조절하세요.



1.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려가는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상체는 들리지 않도록 고정하고, 다리를 천천히 들어서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하세요.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반대편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올리세요. 발끝을 뻗어주고,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손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눕고, 팔을 양옆으로 펼치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다리를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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