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까지 없애는 5가지 맨몸 운동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서 운동량이 부족하면, 아랫배가 점차 나오면서 체형이 변할 수 있는데요. 복부 비만은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빨리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전신의 근육을 키우고, 아랫 뱃살까지 줄일 수 있는데요. 5가지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상체 숙이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허리가 구부정하게 휘지 않도록 주의하고, 엉덩이에서 손끝까지 최대한 늘여줍니다. 1분 동안 상체 숙이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동시에 왼손을 공중으로 뻗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다리를 번갈아 교차하면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다리 당기기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가슴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떨어뜨리며,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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