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매일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효과


군살 없는 근육질 체형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동일한 자세로 버티거나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여러 부위에 자극을 동시에 주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버티면서 운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운동 사이에는 20~30초 정도의 짧은 휴식으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손을 들어서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를 터치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에 짐볼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어깨와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보트 변형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손에 짐볼이나 생수병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약간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트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팔굽혀펴기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오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무릎을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주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줍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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